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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추진실적

  1. 2022

    LH ESG 경영전략 수립

    임직원 직무관련 부동산 신규취득제한 지침 제정‧시행

    임직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정‧시행

    부동산 투기행위 조사결과 검증관련 준법감시위원회 운영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을 위한 자문기구 신설

    임직원 행동강령 및 청렴시민감사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지침 개정

    청렴시민감사관 위원 확대(5명→6명)

    찾아가는 부패방지 및 이해충돌방지교육 실시

    권익위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컨설팅 실시

  2. 2021

    윤리경영 혁신계획 수립

    준법감시관제 도입 및 준법윤리감시단 신설

    현장으로 찾아가는 부패방지교육 및 토론회 실시

    부동산 투기행위 신고채널 운영 및 활성화

    공직자윤리법에 따른 공기업 최초 임직원 재산등록 이행

    청렴마일리지 우수자 및 부서 포상

    정부부처와 협업을 통해 윤리경영 네트워크 강화

    주요사업(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인권영향평가 완료

    적극업무 지원을 위한 감사실 사전컨설팅 지원 체계 개선

  3. 2020

    인권 · 윤리경영 조직 일원화

    수급사직원(외국인 포함), 현장직원 인권윤리 통합교육 실시

    청렴라이브 콘서트 실시

    익명신고시스템 외부이해관계자 확대운영(LH청렴나무숲, 안심신고 변호사제)

    전국민 대상 심사과정 실황중계 'LH심사라이브' 운영

    윤리ㆍ인권경영, 준법 실천 서약(음주운전 등 교통법규 무위반ㆍ무사고 서약)

    공공기관 협의체 구축ㆍ운영을 통한 코로나19 감사활동 매뉴얼 공동 제작

    주요사업(주거복지사업)에 대한 인권영향평가 완료

  4. 2019

    윤리경영 중기(3년) 계획 수립

    직무별 윤리행동수칙, 퇴직 임직원 윤리강령 제정

    현장으로 찾아가는 인권윤리 통합교육 실시

    전 사규 대상 사회적 가치 영향평가 실시

    2019년도 윤리경영지수 조사 실시

    중장기 감사전략 세부추진체계 재정립

    실시간 감사 시스템(RAS) 활성화

    적극행정문화 확산을 위한 적극업무 면책제도 개선

    적극업무 지원을 위한 사전컨설팅 제도 시행

    안전감찰 행정안전부 안전부패 근절 유공 대통령 표창

  5. 2018

    상임감사 현장 순회 청렴교육 실시

    윤리·준법서약 전자결재 도입

    업무단위별 맞춤형 윤리행동수칙 제정

    지역윤리위원회 신설

    해외 근무자 현지 윤리·문화교육 실시

    LH Better Life Awards(LH 의인상) 포상

    자회사 윤리경영 컨설팅 시행

    윤리규정 모바일 핸드북 신설

    비윤리적 행위 예방을 위한 모바일 신고기능 신설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 신설

    임직원 동반자관계 행동지침 제정 등

  6. 2017

    인권경영 전담조직 신설

    「갑을관계 혁신 행동지침」 수립 및 전직원 서약

    「상호존중 행동규범」 제정 및 ‘인정·공정·긍정’ 캠페인 실시

    ‘청렴연극’ 등 윤리경영 교육 다양화

    청탁금지법 준수 전직원 서약

    청탁금지법에 따른 체감변화 우수사례 공모·포상

    내부신고 포상금 상향

    익명신고 앱(레드휘슬) 개발 및 전직원 보급

    직무관련 금품수수자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

  7. 2016

    윤리의 날, 윤리주간 운영(윤리식목행사 등 1일 1행사 시행)

    청렴 캠페인 시행(클린 명찰 착용, 반부패 배너 게시 등)

    맞춤형 청렴교육 프로그램 운영(심사 평가 등 청렴취약분야 및 협력기관 청렴교육)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행동강령 적용대상 확대, 공용재산 사적사용에 대한 배상제도 도입 등)

    사규 부패영향평가 제도 도입(수의계약업무지침 등 6개 규정 개정)

    심사, 계약 등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향상 대책 시행(클린심사 MasterPlan, 청렴계약 제도 운용 등)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전담팀 구성 및 제도정비, 교육ㆍ홍보 시행

  8. 2015

    청렴옴부즈만 위원 확대(3인 →5인) 및 서포터즈 구성ㆍ운영

    윤리경영지수 고도화 추진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직무관련자 협찬요구 금지 등)

    민-관-공 거버넌스 '투명사회실천네트워크' 발족 주도

    'LH 행동강령 가이드북' 발간 시행

    청렴마일리지 운용기준 개선(포상방식 변경 및 포상금 상향)

    윤리경영 아이디어 공모

  9. 2013

    윤리경영지수 개발 및 측정(연 2회) 실시

    윤리경영가이드북 발간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직무관련자 대상 유상강의 금지 및 횟수 제한)

    사규 사전예고제 시행

    윤리경영 아이디어 공모

    청렴팀(감사실) 신설

    청렴아카데미과정 확대(연 5회) 운영

    Clean ABC 캠페인 실시

    LH 청렴콘텐츠 공모전 실시(제3회)

    토지보상 만화콘텐츠 제작

    청렴실천 특별위원회 설치 및 청렴도 측정업무별 주관부서관리제 실시

    국외출장 운영에 관한 지침 개정(방만경영 예방 및 직무비리 사전차단)

    클린인사시스템 구축

  10. 2012

    임직원의 부조리 행위, 고충사항 등 신고를 위한 감사 Hot-Line 개설

    청렴마일리지 운영

    윤리경영브랜드 제작 [소나무(SONAMU)경영]

    외부강의 및 회의 대가기준 마련

    공직생애주기별 청렴교육 이수제도 운영 근거 마련

    공익신고 활성화를 위한 신고포상금 확대

    LH 청렴캠페인 "Let's go Higher" 활동 전개

    청렴문화 향상을 위한 청렴기획단 설치

    부패추방 및 청렴실천결의대회 개최

    행동강령책임관 및 청렴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11. 2011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

    공익신고 운영에 관한 지침 개정

    윤리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윤리경영 추진 조직 확충 [감찰분소 및 CA(Cleanup Agent)]

    청렴선포식(1월) 및 청렴실천다짐대회(6월)

    CEO 560개 건설사에 청렴서한문 전달(7월)

    건설현장 청렴협의체 'Clean Society' 구성 및 운영

    청탁등록시스템 구축

    스마트 폰을 활용한 부조리 신고 안내를 위한 LH 분양정보 앱에 '청렴' 탭 마련

    외부강의 등 신고 시스템 구축

  12. 2010

    골프 및 사행성 행위 관련 행동강령 운영지침 제정

    청렴옴부즈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지침 제정

    LH 임직원 행동강령 상담시스템 구축

    청렴도 자체 내부평가시스템 구축

    LH 클린심사시스템 도입 및 운영

    청렴옴부즈만제도 도입 및 운영

    부패취약시기 임원진 청렴 서한문 발송

    전사적 청렴활동 1부서 1과제 갖기로 부패방지 과제 발굴

    Clean LH 가이드(임직원 행동강령 해설서) 발간 및 배포

    청렴표어 공모전 실시 및 표어 활용

    LH CSR 브리프 제작 및 배포

  13. 2009

    LH 청렴선포식 개최 및 임직원 청렴서약

    제1회 공직자 청렴에세이 공모전 개최

    윤리경영위원회, 윤리실천사무국, 반부패실무추진반 구성ㆍ운영

    윤리헌장, 임직원행동강령 제정

    투명사회실현 정책협의회 출범식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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