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상단배너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보도자료

뉴스룸

한국토지주택공사(LH),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 (ISO/IEC 20000) 인증 획득
보도자료 배포2025. 12. 19.(금) /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한국토지주택공사(LH),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 (ISO/IEC 20000) 인증 획득 - SOC 공기업 중 유일… 전사 정보시스템 운영 수준 국제적 신뢰 확보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WISE 시스템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ㅇ ISO/IEC 20000(IT 서비스 관리시스템)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관리역량, 프로세스, 시스템을 국제기준에 맞게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ㅇ WISE는 LH의 보상·판매·주거복지·인사·재무 등 주요 업무 기반 정보를 처리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LH는 국제 수준의 IT 서비스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WISE 운영 절차 전반을 점검하고 ▲장애관리 ▲변경관리 ▲구성관리 등 주요 운영 프로세스를 국제기준에 따라 표준화했다. 또한 책임·권한 체계를 명확히 문서화하고 내부 점검과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ㅇ 이러한 노력을 토대로, LH는 SOC 분야 공기업 중 유일하게 ISO/IEC 20000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업무시스템의 신뢰도와 운영 효율성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과도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리 수준을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IT운영처책임자팀 장 장세현(055-922-5531) 담당자과 장박유림(055-922-5510)
2025-12-19

전체 3,814 페이지 59/477

처리중입니다.
처리중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등록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