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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업무 국민신청

소통ㆍ신고

적극업무 국민신청

  • 국민이 직접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규정미비 또는 불명확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합리한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도 안내

국민께서 LH에 규정이 없거나 명확하지 않다는 사유로 민원이 거부되거나 고객제안이 채택되지 않은 경우, 해당 업무를 적극적으로 처리해 줄 것을 신청하는 제도

신청 대상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으신 경우

  • 공익적인 목적으로 민원 또는 제안을 제기하였으나 규정 미비 또는 불명확 등으로 인해 반려된 경우

기존 국민신문고 또는 LH홈페이지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이 없는 최초 민원은 신청대상이 아님

업무처리 절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적극업무 국민신청은 해당업무의 주관부서에 배정되며, 주관부서 담당자의 검토결과 규정이 불명확하거나 선례가 없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가 주저되는 사안인 경우 사전컨설팅(적극행정 활성화 제도)을 활용하여 신청을 처리하고 신청인에게 결과 통지

※ 본 제도의 취지와 관계없는 악성 댓글 등은 자체 운영규정에 따라 삭제될 수 있습니다.

국민참여 혁신안 제출 게시판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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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참여 혁신안 제출 게시판 목록 -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처리현황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처리현황
6 5단지 임대료 부과 김인혜 주임 담당자의 과실과 설명 불충분 김* 2025-01-14 답변완료(취하)
5 임차인의 재산권에 직결된 중요정보를 관리사무소에서 제한하고, 그 행위를 묵인한 시흥주거지사에 대해 민원을 제기합니다 김* 2025-01-13 답변완료(취하)
4 든든전세 잔금납부 전 입주청소를 할 수 있도록 적극업무 국민신청 드립니다. 안* 2025-01-06 답변완료
3 저소득, 다자녀 가정(가구) 지원 범위 및 지원금-보증금 증가 및 현 시세 대비 개선 방향 제안입니다. 차* 2024-12-26 답변완료(취하)
2 든든전세 잔금납부 전 입주청소 가능하도록 안내제안드립니다. 안* 2024-12-23 답변완료(취하)
1 입주지정기간 문의 박* 2024-12-26 답변완료(취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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