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SG경영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LH 임직원 모두는 고객중심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설정하여 모든 고객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밝은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은 단정한 복장으로 근무하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이 오래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예정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가급적 처음 받는 직원이 답변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여야 할 경우 양해를 구한 후 담당직원의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 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고객께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 후 고객께 이해여부를 물어 본 뒤 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방문하기 전 전화로 방문목적을 알리고 고객의 편리한 시간에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약속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며, 신분증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하여 명함이나 연락처를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상담하는 경우

    •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상담 및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상담내용이 회신될 때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처리상황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 접수 처리 기준

    • 민원은 우편·방문·팩스·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신청한 민원은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법정처리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가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지연사유, 중간처리상황을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서면, 이메일, 문자 등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고객의 알 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다음과 같은 절차로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절차

  1. STEP 01
    정보공개청구서 제출
  2. STEP 02
    접수
  3. STEP 03
    청구서 분류·이송
  4. STEP 04
    정보공개여부 결정
    (청구 받은날부터 10일 이내)
  5. STEP 05
    결정통지
  6. STEP 06
    청구서 확인
  7. STEP 07
    수수료 징수
  8. STEP 08
    공개처리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중입니다.
처리중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등록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처 고객만족팀
    • 성명
      엄소현
    • 연락처

최근업데이트2023-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