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사소개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한준

주거안정 실현LH혁신으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한준입니다.
LH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LH는 지난 반세기 넘는 세월 동안 국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약 300만호의 공공주택 공급과 141만호에 달하는 임대주택 운영을 통해 국민 주거생활 향상을 뒷받침하며, 국민경제의 기반인 도시와 산업단지 조성으로 국토의 효율적 이용을 선도해왔습니다.

LH 모든 임직원은 지금 이 순간에도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정부의 270만호 주택공급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청년과 서민층의 내 집 마련 등 국민 주거안정을 이루겠습니다.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거 · 사회서비스 결합으로 질 높은 주거복지를 실현하면서, 지역균형발전 사업추진을 통해 지방소멸을 막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해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또한,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해 층간소음 해소, 마감재 상향 등 고품질의 공공주택을 공급하고, 임대주택의 주거서비스와 소셜믹스 강화에 더 노력하여 입주민의 주거생활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아울러, 1기 신도시의 체계적인 재정비를 비롯하여 선교통·후입주로 3기 신도시를 차질 없이 조성하고, 향후 도시에 대한 철저한 사후 관리운영은 물론, 디지털 · 디자인 혁신 등을 통해 도시, 교통, 주택의 백년지계(百年之計)를 다져 가겠습니다.

미래 주거환경변화에 대응하여 4차 산업혁명과 자율주행 · UAM 등 모빌리티 혁명의 기반을 확립하면서, 탄소중립 시대에 걸맞은 제로에너지 주택과 녹색도시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은 LH의 고객이자 주인입니다. LH가 땀흘려 맺은 결실이 국민의 행복을 더 크게 키울 수 있도록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국민의 애로사항을 기대 이상으로 해결해 드리는 적극행정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지난날 LH는 일부 직원의 일탈로 국민의 신뢰를 저버렸고, 이로 인해 대다수 임직원의 사기도 크게 저하되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LH가 그간의 과오를 바로 잡고 국민을 위해 힘껏 봉사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애정과 믿음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한준
처리중입니다.
처리중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등록 0/1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기획팀
    • 성명
      정광욱
    • 연락처

최근업데이트202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