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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등록일2024-03-07
보 도 자 료 | 한국토지주택공사 | |||
배포일시 | 2024. 03. 07 (목) | |||
보도일시 |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 | |||
담당부서 | IT운영처 | 담 당 자 | 육지완 팀장(055-922-5531) 봉정희 차장(055-922-5522) |
LH,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민간 활용도 높은 고품질 공공데이터 개방 및 신규 데이터 발굴 성과 - 전체 평균(63.1)과 공기업‧준정부기관 평균(82.5)을 웃도는 92.06점 획득 |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 LH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ㅇ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평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696개의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등 5개 영역, 16개 지표를 점검하며,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면 ‘우수’등급이 부여된다.
□ 이번 평가에서 LH는 대학생, 프롭테크 업체 대상 공공데이터 수요조사를 실시해 개방 수요를 발굴하거나,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활용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높게 평가받았다.
ㅇ 특히 실효성 있는 개방데이터 활용 지원과 지속적인 홍보로 LH 공공데이터 이용건수는 지난해 대비 170%(1.7만건 증) 증가했다.
ㅇ 또한 함께 진행된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진단‧평가’에서는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과 데이터 오류율 감소 등으로 전체 기관 평균(58.2)을 크게 웃도는 99.89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ㅇ 이를 통해 LH는 전체 평가대상 기관 평균(63.1점)뿐만 아니라, 공기업‧준정부기관 평균(82.5점)까지 뛰어넘는 92.06점을 받았다.
활용도 높은 고품질 공공데이터 개방 |
□ LH는 민간 활용도가 높은 분양‧임대 정보 및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정보 등 총 263건의 다양한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아울러 LH 홈페이지에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증진을 위한 소통 채널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 채승희 LH IT운영처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고 활용도 높은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방해 국민 실생활 개선에 지속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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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홍보실 언론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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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김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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