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1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직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다음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개인정보파일 및 홈페이지(개인정보처리방침)

주요 개정내역,변경 사유
주요 개정내역 변경 사유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제11조 (권리침해 구제방법)
내용 변경 및 추가
변경 전,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한국토지주택공사 개인정보파일 및 홈페이지] 변경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공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라호부터 아호까지는 공공기관의 경우로 한정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공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공사는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자체점검(월1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 - 라. 접속기록의 보관
      •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경우 접속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그 외 시스템은 접속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공사는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자체점검(월1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 - 라. 접속기록의 보관
      •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경우 접속기록을 최소 2년 이상, 그 외 시스템은 접속기록을 최소 1년 이상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포털’ 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포털’ 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 를 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I-PIN을 통한 본인인증 필요)
제11조 (권리침해 구제방법)
  •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공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공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제11조 (권리침해 구제방법)
  •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공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공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 - 온라인행정심판(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